블로그 이미지
아름드름이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8.04.13 23:03 취미

요즘 신랑이 계속 잔업을 해서 맛난 거 없을까? 고민입니다.

그래서 집베란다에 고구마 3개가 남아있길래 문득,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볼까? 생각하고~~~

고구마 맛탕 만들기를 검색해 보니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고구마 맛탕 만들기 도전장을 냈습니다. ㅎㅎ

남들은 아주 쉽다고 하는데, 전 처음해봐서 ㅠㅠ

고구마 맛탕 만들기


달달하면서 고소한 간식인데
튀기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튀지기 않고도 맛있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준비물]


고구마 2-3개
올리고당 2스푼 / 설탕 3스푼
물 3스푼 / 통깨

 

스푼=밥숟가락 기준 / 컵=종이컵 기준

 

먼저 고구마는 보통크기 2개정도
작은건 3개정도의 분량으로 준비해서

고구마는 감자칼로 껍질을 벗긴후
한입 크기로 듬성듬성 썰어줍니다.

고구마는 감자칼로 껍질을 벗긴후
한입 크기로 듬성듬성 썰어줍니다.

근데 전 감자를 너무 잘게 썰었어요. ㅎㅎ


전분기를 제거하기 위해
찬물에 5분정도 잠시 담궈주구요.


키친타올로 물기 제거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구마를 구워줍니다.

 

이게 바로 튀기지 않고 만드는 방법이죠!
튀기지 않는 대신 구워줍니다.

 
앞뒤옆면이 고루고루 익을수 있게
뒤적뒤적 해줍니다.

 

약불로 슬슬 구워주면
타지않고 익을때까지 구울수 있답니다.

익은지 확인하는 방법은
젓가락으로 찔렀을때
쏙- 들어가면 익은거에요!


부드럽게 잘 익은 고구마는
키친타올위에 올려놓고 기름기를 제거해 줍니다.

 


팬에 물 3스푼, 설탕 3스푼
올리고당 2스푼을 넣구요.

절대 섞지말고!!
그대로 약불에서 끓여줍니다.

 


저절로 완전히 끓을때까지 두다가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그때 구워둔 고구마를 넣어 섞어줍니다.

 

튀기지않아 건강에 나쁘지도 않고!

남녀노소 간식으로도 넘 좋은
고구마맛탕 만들기 완성♥

 

달달하면서 어찌나 맛나던지
딱 추억의 그 맛이에요!!!

너무 달지도 않고 찐덕하지도 않아요.
딱 모든게 적당하고 맛있더라구요.

 

울 신랑도 요즘 마누라 내 때문에 요리실력 늘겠는데~~~라고

좋아라 하네요^^

고구마맛탕 만들기 도전, 고구마맛탕 완성기.

성공~~~


posted by 가족수호자 아름드름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 감사합니당! 저두 이 레시피 보구 만들어 봐야겠어용~~ㅎㅎ

  2. 맛탕 만들기 번거로운데 애쓰셨네요^^

  3. 오... 맛있어 보입니다..ㅎ
    솜씨가 좋으시네요..ㅎ